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읍면사무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행정서비스헌장

민원안내 행정서비스헌장

은하면 공무원 모두는 고객들의 최상의 만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신속한 민원 처리로 고객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모든 고객의 작은 목소리라도 존중하고 그 의견을 면밀히 검토 하여 면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이를 신속하게 시정함은 물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깨끗한 청사환경 조성으로 아늑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구현을 위하여 어려운 이웃을 항상 내 가족과 같이 보살피겠습니다.

상기와 같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응대 이행표준

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정다운 마음을 담은 인사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먼저 보는 직원이 용건을 문의한 후 처리담당자에게 그 내용을 정리하여 전한 다음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자리에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 하여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부득이 담당자가 처리할 수밖에 없는 민원은 상세히 안내하여 고객의 기분이 상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담당자에게 자세히 인계하여 즉시 처리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요청하신 민원은 해결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으며 불가 민원에 대해서는 이해와 설득으로 공감이 갈 수 있도록 쉬운 말로 풀이해서 안내해 드리 겠습니다.
  • 면사무소에서 처리할 수 없는 일은 타 기관에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사소한 의견이라도 처리부서에 전달하겠으며 각 부서에 협의하여 해결 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마을대표(이장, 새마을지도자 등)께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마을의 큰 행사나 애·경사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경청하겠으며 그 내용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하여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습니다.
  • 마을의 어려운 일이나 고민에 대해서는 해결책을 모색하여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의 종합여론을 말씀하여 주시면 다양한 각도로 의견을 수렴하여 면정에 적극 반영하고 마을이 윤택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하고 다정한 목소리로 밝히겠으며 말씀하신 용건은 세부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때에는 통화내용을 요약하여 전달하고 20분 이내에 처리결과를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공무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출장 시 전 공무원은 논·밭에 일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항시 운동화를 착용하여 고객의 의견에 경청할 수 있는 자세를 갖추겠습니다.
  • 마을의 깨끗한 환경을 위하여 전 공무원은 쓰레기봉투를 차량에 항시 준비 하여 마을을 내 집처럼 청소하겠습니다.
  • 마을방문시 공무원 신분을 밝히겠으며, 고객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귀 기울이고 연락처를 적어 처리결과를 반드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휴식공원 같은 청사 환경조성

  • 1공무원 1담당 환경정비구역을 정하고 매일 관리하여 깨끗한 환경의 청사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1공무원 1화분 가꾸기 운동을 전개하여 경직된 분위기를 정감 있는 분위기로 바꾸어 나가겠습니다.
  • 민원종합안내판을 작성하고 각종 신청서를 알기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신청서별 작성요령 및 견본을 비치하겠습니다.
  • 민원실에 신문걸이대를 설치하여 당일 날의 일간지와 최신 월간지등을 비치하여 민원인이 대기하는 시간을 무료하게 보내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사무실 배치도 및 직원 안내표지판을 정감 있는 사진(가족사진 등)으로 설치하여 부드러운 이미지로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이웃 보살펴주기

  • 이웃돕기 성금 모금을 연중 실시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겠으며 수시 방문하여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경청하여 조치하겠습니다.
  • 차상위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상담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어려운 이웃에 대해 출향인사 또는 독지가로 하여금 수시로 도와 줄 수 있도록 연계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하여 제일 먼저 맞이한 직원이 모든 민원을 안내 하고 해결해 주는 원터치(One-touch) 민원체제를 구축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사례표시

  • 서비스 이행 표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와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시정·처리하고 담당공무원의 정중한 사과토록 하겠습니다.
  •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에는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은하면 직원은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행정서비스헌장에 제시한 약속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거나 개선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전화, 우편,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십시오. 3일 이내에 검토 결과를 알려 드리고 잘못된 경우는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 주실 곳
  • 주소 : 충남 홍성군 은하면 은하로 258(우 350-882)
  • 전화번호 : (041) 642-4777
  • FAX : (041) 630-9528

주요 민원사무

은하면의 인구 및 가구
민원사무명 법정처리시간 서비스처리시간 처리팀 담당자
전화번호
비고
도로점용허가 4일 3일 총무팀 630-9404
지방세과세증명서
납세증명서, 완납증명서
3시간 5분 이내 630-9403
주민등록 전입 3시간 10분 이내 민원r팀 630-9408
주민등록 등·초본 3시간 5분 이내
가족관계 등록부 및 제적등본 3시간 10분 이내
인감증명 3시간 5분 이내
출생 및 사망신고 3시간 이내 10분 이내
FAX민원 신청발급 4시간 이내 2시간 이내
장애인 증명 3시간 이내 5분 이내 주민지원팀 630-9410
국민기초생활보장신청 14일 12일
경로연금신청 14일 12일
모·부자 가정 신청 14일 12일
농지전용신고 10일 7일 산업팀 630-9412
농지취득 자격 증명 4일 3일
자격증명 4일 3일
농지원부 등본 교부신청 3시간 5분 이내 630-9413
이륜자동차 관련서류 3시간 5분 이내 630-9414
담당부서 :
은하면
담당자 :
김아현
연락처 :
041-630-9402
팩스 :
041-632-9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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